강의계획서
| 교과목코드 | HBF01354 | 교과목명 | 디지털마케팅의전략적접근 |
|---|---|---|---|
| 강의학과 | 디지털미디어학부 | 교수 | 김경보 |
| 교수소속 | 디지털미디어학부 | 이수학년 | 3학년 |
| 과목구분 | 이론 | 과정구분 | |
| 이메일 | kbkim@mju.ac.kr | 전화번호 |
| 주차 | 주제 |
|---|---|
| 1주차 | 수업 소개 및 프롤로그: 인간과 시스템을 거시적으로 이해하기 |
| 2주차 | 진화심리학 특강: 소비자 행동의 진화적 근원 |
| 3주차 | 진화심리학 특강: 디지털 인간과 진화적 소비행태의 분석 |
| 4주차 | 진화심리학 특강: 디지털 인간의 성별 차이와 심리적 형질 |
| 5주차 | 진화심리학 특강: 원시적 소비자 + 진화 환경의 변화 |
| 6주차 | 소비자심리학 특강 1 |
| 7주차 | 소비자심리학 특강 2 |
| 8주차 | 중간고사 |
| 9주차 | 소비자에 대한 뇌과학적 접근 |
| 10주차 |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특징 |
| 11주차 | 디지털 마케팅 채널에서 성공하기 |
| 12주차 | 소셜 마케팅과 모바일 마케팅 |
| 13주차 | 빅데이터 마케팅과 인공지능 마케팅 |
| 14주차 | 사례분석: 성공한 디지털 마케팅 사례 개별 발표 |
| 15주차 | 기말고사 |
| 16주차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