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
| 교과목코드 | HAK01400 | 교과목명 | 유아수학교육 |
|---|---|---|---|
| 강의학과 | 청소년지도·아동학부 아동학전공 | 교수 | 김지현 |
| 교수소속 | 청소년지도·아동학부 아동학전공 | 이수학년 | 3학년 |
| 과목구분 | 이론 및 실습 | 과정구분 | |
| 이메일 | jihyunkim@mju.ac.kr | 전화번호 | 02-300-0606 |
| 주차 | 주제 |
|---|---|
| 1주차 | 오리엔테이션, 영유아기 수학적 경험이란 |
| 2주차 | 영유아기 수학적 경험의 의미 |
| 3주차 | 영유아 수학적 경험 이해를 위한 이론적 배경 |
| 4주차 |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: 수 개념 |
| 5주차 |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: 공간과 도형, 차이비교 및 측정 |
| 6주차 | 영유아의 배움 읽기 (LMS) |
| 7주차 | 생활 속에서 탐구하기: 규칙성, 자료수집과 분류 / 수학적 경험을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 |
| 8주차 | [현장학습] 영유아의 수학적 경험 관찰 수행(개별현장학습) / 수학적 경험을 지원하는 환경구성과 운영 / 평가 및 지원 계획 |
| 9주차 | 중간고사 |
| 10주차 | [실습] #코딩: AI시대의 영유아수학지도 |
| 11주차 | [협동학습] 영유아의 수학적 경험 관찰보고서 발표 |
| 12주차 | [협동학습] 영아의 수학적 탐구 경험 지원의 실제 |
| 13주차 | [협동학습] 영아의 수학적 탐구 경험 지원의 실제 |
| 14주차 | [협동학습]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경험 지원의 실제 |
| 15주차 | [모의수업] 영유아의 수학적 탐구 경험 지원의 실제 |
| 16주차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