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

교과목 설명 - 코드, 교과명, 학과, 교수, 과정구분, 전화번호등의 내용
교과목코드 HCA02425 교과목명 신상품개발론
강의학과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교수 이은영
교수소속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이수학년 4학년
과목구분 이론 과정구분
이메일 76cyber@naver.com 전화번호
테이블 이름 - 주차 및 주제내용
주차 주제
1주차 강의소개 / Ch1. 신상품 마케팅의 이해
2주차 Ch2.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 / Ch3. 컨셉 개발과 테스트
3주차 Ch3. 컨셉 개발과 테스트 / Ch4. 마케팅 전략 수립
4주차 Ch5. 사업성 분석과 제품 디자인 / Ch6. 시장 테스트
5주차 Ch6. 시장 테스트 / 기말발표 주제 팀별 피드백
6주차 추석
7주차 Ch7. 하이테크 마케팅의 이해 / Ch8. 하이테크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
8주차 중간고사
9주차 Ch8. 하이테크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/ 기말발표 컨셉보드 팀별 피드백
10주차 Ch9. 캐즘모형과 하이테크 마케팅 전략 / Ch10. 파괴적 혁신과 표준전쟁
11주차 Ch10. 파괴적 혁신과 표준전쟁 / Ch11. 하이테크 시장의 경쟁역학
12주차 Ch12. 시장형성 및 제품확산 전략 / 기말발표 STP 팀별 피드백
13주차 Ch12. 시장형성 및 제품확산 전략 / Ch13. 하이테크 상품의 시간 기반 전략
14주차 기말발표
15주차 기말고사 / 종강
16주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