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1주차 |
교과목 소개, 수업 진행 계획 설명 및 발표팀을 정하기 |
| 2주차 |
경영 전략의 정의 및 경쟁우위 (강의) // 외부환경 분석과 분석틀(산업조직론) (강의) |
| 3주차 |
경영 전략의 정의 및 경쟁우위 (강의) // 외부환경 분석과 분석틀(산업조직론) (강의) |
| 4주차 |
기업의 내부 자원 및 역량 (자원기반이론) (강의) // 경쟁전략-사업부수준전략(1) - 원가우위전략 (강의) |
| 5주차 |
경쟁전략-사업부수준전략(2) - 차별화우위전략 (강의) // 기업수준 전략(1) - 다각화 경영전략 분석 (강의) |
| 6주차 |
기업수준 전략(2) - 수직통합 및 기업 MA 경영전략 분석 |
| 7주차 |
기업수준 전략(3) - 전략적 제휴, 아웃소싱 경영전략 분석 (강의) |
| 8주차 |
중간 정리 |
| 9주차 |
5-forces model를 활용 팀 사례발표(잠재 진입자, 대체제, 산업 내 경쟁자)-(1) (학생 발표) |
| 10주차 |
5-forces model를 활용 팀 사례발표(공급자, 구매자)-(2) (학생 발표) |
| 11주차 |
기업의 내부 자원 및 역량(자원기반이론)에 대한 사례발표 (학생 발표) |
| 12주차 |
원가우위전략 or 차별화전략에 대한 사례발표(학생 발표) |
| 13주차 |
기업의 다각화 or 수직통합 전략에 대한 발표 (학생 발표) |
| 14주차 |
기업 MA or 전략적 제휴, 아웃소싱 전략에 대한 발표(학생발표) |
| 15주차 |
기말고사 |
| 16주차 |
|